직무 · 기아 / 모든 직무
Q. 기아 신입사원 온보딩 이후 업무
기아는 온보딩 4박 5일 이후에 배치받은 사업부로 출근하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온보딩 기간은 기본적인것을 배운다기 보다 동기들과 친해지는 시간인것으로 생각됩니다. 사업부 출근하게 되면 따로 신입끼리 교육을 받게 되는 걸까요? 아니면 직무 사수님께 업무를 배우게 되나요?
2025.12.31
답변 6
ASSY기아코과장 ∙ 채택률 82% ∙일치회사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우선 합격 축하드립니다. 답변을 드리자면 각 사업장마다 다릅니다. 오토랜드 기준으로 온보딩 스텝1 마친 이후, 오토랜드로 오셔서 일주일정도 집체교육을 받게됩니다. 정리하자면 입사 > 온보딩 STEP-1(용인) > 사업방 배치 > 집체교육(안전, 문화, 공정 교육 등) > 부서배치 입니다. 제가 속한 실은 부서배치 이후 4일정도 추가로 교육이 또 있습니다. 온보딩도 회사생활에 있어 전반적으로 도움되는 내용이 많으니 꼭 집중해서 들어보시길 추천드려요 ^^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먼저 채택한번 꼭 부탁드립니다!! 기아의 경우 온보딩 4박 5일은 말씀하신 대로 회사 전반 이해와 동기 네트워킹 성격이 강합니다. 이후 사업부 배치가 되면 추가로 전사 공통 신입교육이 길게 이어지지는 않는 편이고, 곧바로 조직 단위의 교육 흐름으로 들어갑니다. 다만 “완전 실무 투입”은 아니고, 초반에는 팀·직무별 OJT, 시스템 교육, 표준 프로세스 학습을 병행합니다. 형식적인 신입교육보다는 사수 중심의 업무 학습 + 팀 내 과제 방식이 일반적입니다. 즉, 교실형 교육보다는 현업 속에서 배우는 구조라 보시면 됩니다. 초반 2~3개월은 성과보다 이해를 보는 구간이니, 질문 많이 하고 기록 잘하는 태도가 가장 중요합니다.
- 취취업 어렵지 않아요기아코이사 ∙ 채택률 65%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업무는 배치된 부서에서 받게 됩니다! 따로 신입끼리 교육을 받지는 않습니다. 참고부탁드립니다.
프로답변러YTN코부사장 ∙ 채택률 85%멘티님 사업부에 배치되면 동기들과 모여 듣는 거창한 집합 교육보다는 팀 내 사수님께 직접 업무를 배우는 1대1 OJT 형태가 핵심이 됩니다. 사업부 차원의 짧은 오리엔테이션은 있을 수 있지만 실무는 결국 현업에서 선배와 부딪히며 도제식으로 배우는 구조이니 바로 실전 투입이라 생각하고 긴장하셔야 합니다. 이제는 동기보다 사수님과의 관계가 훨씬 중요해지는 시점이니 선배의 업무 스타일을 빠르게 파악하고 흡수하는 데 모든 에너지를 쏟으십시오. 채택부탁드리며 파이팅입니다!
- pkww씨젠코상무 ∙ 채택률 62%
사수님께 업무를 배우면서 중간 중간 신입끼리 교육을 듣기도 합니다.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신입 교육이 있기는 하지만 이는 업무를 하면서 간혹 있는 것이고 입사하고 배치가 되고나서 한두달 계속 있는 건 아닙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기아 신차품질
안녕하세요. 상반기 기아 신차품질 면접 예정입니다. 시스템 품질(화성), 완성차 품질(남양), SW 품질(남양) 직무 각각 어떤 툴을 사용하고 어떤 업무를 수행하는지 궁금합니다! 품질 관련해서 프로젝트를 진행해본 경험도 없고, 관련 지식도 매우 부족한 상태라.. 검색하여 공부 중인데 필수적인 키워드나 개념 같은 것도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Q. 기아 생산기술/공정기술 직무 고민 (화학공학 전공)
안녕하세요, 올해 상반기 기아 신입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서성한 화공 졸업 예정자입니다. 현직자 분들께 여쭤보고 싶은 게 있어 질문 올립니다! 1. 대학 다니면서 프로젝트 및 학부연구생 경험 2회 있는데, 해당 프로젝트 및 화공 전공지식과 연관지었을 때 둘 중 더 직무 역량 측면에서 잘 맞을 곳이 어디인지 궁금합니다. (프로젝트는 unisim 공정 설계 시뮬레이션, 학부연구생 2회 중 하나는 수소 수입 공정 경제성 평가 및 최적화 gams 시뮬레이션 그리고 하나는 전도성 고분자 이용하여 센서 소재 개발 관련이었습니다.) 2. 공정기술은 생산기술에 비해 현장직에게 을이 되는 위치가 많다고 들었는데, 사실일까요? 3. 생기든 공기든 직무 설명에 있는 도장/에너지관리 등 어디로 배치될지는 입사 후에 결정되는 걸까요? 4. 공기 파워트레인, 공기 화성, 생기 중 티오가 가장 많은 곳은 어디일까요 5. 화공 전공자가 가장 많은 직무는 어느 곳일까요 질문이 많지만...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Q. 기아 인턴
기아 인턴이 4월 기준 4-2학기 미만이라고 되어있는데, 4-2학기 재학중인 사람은 지원이 불가한가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